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경험 이야기

10일간의 긴 척추 수술 경험담

 저는 오래전부터 허리 통증으로 고생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디스크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물리치료를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은 점점 심해졌고,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까지 나타났습니다.

 

 어른들은 나이가 들면 다리와 허리가 아프다고 하기 때문에, 저도 제가 나이가 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견딜 수 없는 통증과 다리 마비 증상 때문에 결국 병원에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병원에서 MRI 촬영을 해보니, 놀랍게도 허리에는 문제가 없고 흉추에 병변이 있었습니다. 흉추 척추관 협착증이라는 진단이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 진단을 받은 후, 저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정선근 교수의 척추 위생법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정선근 교수는 척추 질환의 원인을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보고, 척추 위생법을 통해 척추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저는 마지막 희망을 걸고 정선근 교수의 책과 유튜브 방송을 통해 척추 위생법을 익혔습니다. 그리고 매일 꾸준히 척추 위생법을 실천했습니다.

 

척추 위생법을 실천하면서 통증이 조금씩 완화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완치는 어려울 것 같았습니다.

 

결국 저는 척추관 협착증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도 척추 위생법을 꾸준히 실천하여 재발을 방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수술은 약 6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수술 후 며칠 동안은 엄청난 통증과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도 힘들었고, 제대로 잠도 잘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간호사님들의 헌신적인 돌봄과 주변 사람들의 격려 덕분에 조금씩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수술 후 저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재활 치료와 함께 척추 위생법을 꾸준히 실천했습니다.

척추 위생법을 실천하면서 허리와 다리의 통증이 점점 완화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척추가 곧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 드디어 퇴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완치는 아니지만, 퇴원이라는 희망을 안고 집으로 돌아가는 기분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쁩니다.

 

저는 앞으로도 척추 위생법을 꾸준히 실천하여 완전히 회복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을 통해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척추위생법이란? https://healthbioquest.tistory.com/22